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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서비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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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  입소어르신 및 가족을 대상으로 생활과 건강에 관한 상담을 실시하여 생활의 불편을 최소화함으로써

    생활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대상자의 신체적, 정신적, 안정을 유도하고자 함.

 

 

    

    1. 개별적 요구사항에 관한 충분한 검토 및 반영

    2. 지속적이고 보편적인 상담활동

    3. 상담기법을 통한 대상자의 신체적, 정신적 안정유도

 

 

   

 

세부사업 명

사업계획

구체적 실천내용

기대효과

개인별 상담

* 수시로

* 연 2회

* 매일 어르신의 건강상태 및 심리적 상황에 따라 실시한다.

 

* 대상자를 선별하여 월 2회 전문가와 심리상담을 실시한다.

 

* 입소생활에 관한 개인별 만족도조사를 연 2회 실시한다.

* 시설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여 시설생활에서의 정서적 안정을 향상시킬 수 있다.

가족상담

가족간담회

* 수시로

* 연 2회

* 입소어르신의 근황 및 어르신의 건강과 관련된 가족과의 상담활동을 상황에 따라 전화나 가족의 방문을 통하여 수시로 실시한다.

 

* 연 2회 가족간담회를 실시한다.

* 가족과의 지속적인 연계 활동을 어어감으 로써 어르신의 신체건강 및 정서관리, 시설운영 발전에 동반자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.

입소자

입소희망자

상담

* 초기 입소 시

 

* 수시로

* 초기 입소 시 어르신의 과거력, 질병 및 신체상태, 정서 상태에 관한 상담활동을 실시하여 기록한다.

 

* 그 밖의 입소희망 어르신 및 가족을 대상으로 입소자격 및 타 시설 이용안내를 위한 상담활동을 실시한다.

* 입소대상자의 초기 상담으로 치료계획을 수립하는데 많은 효과가 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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